위로
로그아웃

로그아웃 하시겠습니까?

해당 메뉴는 정회원 페이지입니다.

서류 심사 완료 후 이용가능합니다.

로그인

해당 메뉴는 회원 페이지입니다.

로그인 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고객지원

FAQ

  • No.
  • 제목
1
이볼트 구입 방법 및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이볼트 홈페이지에서 EVolt 구매신청 버튼을 클릭하셔서 양식 입력 후 신청해 주세요.
담당자가 확인 후 고객님께 안내 드립니다.

 구매절차 안내 

1. 구매 신청
2. 서류 접수 [고객지원 > 자료실 > 2. 이볼트 구매 신청서]
3. 충전인프라 설치 진행 (1~2주 소요) 
4. 한전 모자분리 작업 (1~2주 소요) 
5. 단말기 개통 및 출고 (3~4일 소요)  

※ 구매신청에서 단말기 출고까지 3~4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 단말기 결제 안내 

* 이볼트 정가 : 569,000원(부가세 포함)
* 이볼트 회원가입 > 마이페이지 > 제품구매 결제 진행

★ 현재 이볼트 구매시 차량용 수납함을 사은품으로 드리고 있습니다. (재고 소진시까지 선착순 증정)




 


2
이볼트는 220V 콘센트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가요?

아니요

이볼트 전자태그가 부착되어 있는 220V 콘센트에서만 사용가능 합니다.

이볼트 사용을 원하는 고객님께서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고객님 거주지의 설치 가능여부 확인 후 전자태그 설치작업을 무료로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 충전인프라 설치문의 : 1833-2377  

3
아파트에 다른 회사 태그가 부착된 경우 이볼트 이용이 가능한가요?

타사에서 설치한 전자태그의 사용 정보 공유가 되지 않아 사용이 불가합니다. 

※ 로밍 서비스 정식 오픈 전까지는 사용 불가

태그의 이용 정보가 공유되지 않을 경우 안전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공동주택의 차단기가 20A 내외의 용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13A이동형 충전기 2기가 한 차단기에 연결되면 차단기가 트립이 되거나, 트립이 되지 않을 경우 화재가 발생할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4
아파트에 이볼트 태그가 있습니다. 일반 충전기로 충전해도 되나요?

자동차 제조사 또는 인터넷에서 구매 가능한 비상용 충전기는 분리과금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볼트 태그가 부착된 콘센트에서 충전하시면 안됩니다.

공용건물에서 과금 기능이 없는 비상용(일반) 충전기로 충전 시 공용전기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행위로, 형법 제329조에 저촉되어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공동주택 또는 공용건물에서는 반드시 과금형 충전기 이볼트를 구입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5
모자분리가 무엇인가요?

전기사용자에게만 요금을 부과하기 위한 필수 절차입니다.

해당 장소의 대표계량기(모 계량기)이볼트 이동형 충전기에 내장된 계량기(자 계량기)를 분리하여 모 계량기의 검침량에서 자 계량기의 검침량에 해당하는 전기사용량을 빼고 계산하여 대표고객에게 청구하게 됩니다.


 자분리가 불가능한 장소 : 저압건물, 열병합발전 전력을 이용하는 건물


6
저압건물(빌라, 연립, 단독주택 등)에서 사용가능 한가요?

전기요금 고지서의 계약 종별 확인


① 모자분리가 되지 않기 때문에 분리과금이 안되고, 전기차 충전요금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비싼 충전요금)

저압 건물에서 이용 시, 과부하로 차단기가 트립될 수 있습니다.

③ 만일 차단기 트립이 안되면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택용 저압인 경우)누진세 발생으로 과도한 전기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주택용이 아닌 기타 저압 전력의 경우)누진세는 발생하지 않지만 ①, , 의 우려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저압건물(빌라, 연립, 단독주택 등)에서 이볼트를 이용하여 충전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 저압전력인 경우 전기공사 면허를 가진 업체에 의뢰하여 전기 수전공사를 하고 이볼트 전용콘센트 설비 공사를 추가로 진행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이볼트 전용콘센트(미콘)2020하반기 정식 출시 예정이며 출시 이후 시공 가능 합니다.


7
이볼트 제품의 안전성 및 품질보증에 대해 알려주세요.

이볼트는 플러그와 커넥터 부분에 온도센서가 내장되어 열시 작동이 정지되며, 누전 및 과전류 차단 기능있습니다이에 대한 공인기관의 인증과 신고를 거친 안전한 제품입니다.

또한 IP44, IP55 등급의 방수 기능을 적용하고 생산물배상책임보험에도 가입하였습니다.


제품의 품질보증은 구매 후 2년간 무상으로 진행되며이후 유상으로 서비스가 진행됩니다. 


저희 매니지온은 무엇보다 사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제품을 만들고 있으니 안심하고 사용해 주세요!


8
이볼트의 충전속도는 어떻게 되나요?

충전속도(kwh)는 전압(V) X 전류값(A) 입니다

이볼트 이동형 충전기는 최대 3kwh로 제한되어 있으며, 평균 2.2~2.8kwh의 속도로 충전되지만 충전 장소의 전력 상태에 따라 상이합니다


(220V X 10A(이볼트 기본 전류값) ~ 13A(이볼트 최대 설정 전류값)


배터리용량은 차량마다 상이하므로 제조사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배터리 용량이 64kw인 코나EV 차량의 배터리가 모두 소진되었다고 가정하면 완충까지는 약 23시간 이상 소요(64÷2.8≒23)

* 이동형 충전기는 당일 출퇴근 또는 외출로 소진한 배터리만큼 매일 충전하시면 충전속도에 크게 불편함 없이 사용 가능 합니다.

주행거리가 130km 일 경우, 26kW의 배터리를 소진(평균 전비 5km/kw)하며, 완충까지 약 9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이볼트 충전요금이 가장 저렴한 저녁 11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 충전하면 완충이 됩니다. (잠자는 동안 충전)

 



9
전자태그 설치 관련 자주 묻는 질문 모음


실 거주지에만 태그 부착이 가능한가요?


A 아니요. 거주지가 아니어도 사용빈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곳에 추가로 부착이 가능하며, 근무지나 가족의 거주지 등 고압 전력을 사용하는 건물은 어디에나 부착이 가능합니다.

※ 전력유형(고압, 저압)은 전기요금고지서의 계약종별 항목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태그설치는 어떻게 하나요?


A 기기를 신규로 구매하시는 고객이나 추가 장소에 태그부착을 원하는 고객의 경우 건물(아파트)의 관리주체 또는 소유주의 서명이나 날인이 된 ‘통신장비 및 전자태그 설치 동의서’가 필요합니다.

이볼트 홈페이지의 ‘EVolt 구매신청’ 버튼을 누른 후 기본정보를 작성하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연락드립니다.



태그 설치 후 바로 사용 가능한가요?


A 아니요. 모자분리 완료를 위한 한전의 업무가 약 1주일 소요됩니다.



태그의 색깔(ZONE)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A 콘센트에 연결된 각 차단기를 색깔로 구분하여 Zone을 나눈 것입니다.

동일 ZONE 내에서는 2인 이상의 고객이 동시에 충전이 불가하며, 타 고객이 동일 ZONE에서 충전 중일 경우 오류코드 [Err-09]의 충전 가능한 용량을 초과하였습니다. 다른 존을 이용하여 주세요.” 음성 안내가 제공됩니다이 경우 다른 색깔의 존으로 이동하여 충전을 하시기 바랍니다.